김청언
[굿투데이뉴스=김청언 ]
오늘 평택지제에서 광주송정으로가는 SRT659 3호차 입석에 계셨던 군인분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오늘 오전 갑자기 일이 생겨서 평택에서 광주로 가게 되는바람에, 좌석 표가 매진이라 입석으로 SRT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아시겠지만 SRT나 KTX 입석으로 예매하게 되면 입구 옆에 있는 간이 의자에 선착순으로 앉을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고속열차에서 몇 시간씩 서서 가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3호차에 계셨던 한 군인분께서 더운 날씨에 군복과 군화까지 완벽하게 갖춰 입으신 상태로 본인도 힘드실텐데 계속 자리를 양보하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제가 평택지제에서 광주송정으로 가는 90분동안 서서 책을 읽으며 가시더라고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지켜보고있지 않는 곳에서도 군인으로서 흐트러지지 않는 자세를 유지하는 모습과 다른 사람들에게 선심을 베푸시는 모습이 참 인상깊었습니다.
칭찬 글을 올리려니 아이핀 어플을 다운받아야하고, 본인 인증도 해야하고,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까지 해야하는 절차가 번거로웠음에도 불구하고 그 분 께 꼭 감사의 말씀과 격려를 드리고 싶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혹시 어느 분이신지 찾게 된다면 품행 방정한 모습과 타의 모범이 되기에 마땅한 그 분께 격한 칭찬좀 해주세요^^...
출처 : 국방부 홈페이지 - 민원 국민참여 - 고마워요! 우리국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