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귀농귀촌 지원사업으로 도시민 농촌 정착 돕는다 - 귀농귀촌인 현황을 데이터베이스(DB)화
  • 기사등록 2025-03-06 10:46:41
기사수정

귀농귀촌 지원사업으로 도시민 농촌 정착 돕는다



순창군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귀농귀촌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년 귀농귀촌인 현황을 데이터베이스(DB)화하여 관리하고사업 혜택에서 누락되는 사례가 없도록 문자 발송 등 개별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군은 귀농귀촌인의 초기 정착 부담을 덜고 농촌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이사정착비영농기반 조성비주택 수리와 신축비농촌 체험 지원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군은 귀농귀촌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사정착비를 지원하고 있다지원 대상은 순창군으로 전입한 지 5년 이내의 귀농귀촌 세대로, 1인 세대 70만 원, 2~3인 세대 150만 원, 4인 이상 세대 200만 원이 지원된다.

 

아울러귀농 후 원활한 농업 활동을 위해 소득기반 지원 사업도 추진 중이다농업인으로 등록한 귀농인은 영농활동에 필요한 농기계저온저장고관정 등의 기자재를 구입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세대당 최대 1,000만 원(50% 보조)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귀농귀촌 생활의 기본이 되는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주택 수리비와 신축비도 지원된다노후 주택을 수리하거나 신축이 필요한 경우 세대당 최대 1,000만 원(70% 보조)까지 지원받아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귀농을 고려하는 도시민들이 사전에 농촌 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체험 지원 사업도 마련했다. 30명 이상의 단체가 순창군을 방문해 농촌 체험을 할 경우, 1일 체험에는 50만 원, 1박 2일 체험에는 80만 원의 체험비(버스비 포함)를 지원한다.

 

사업 신청은 연중 진행되며예산 소진 시 종료된다신청을 희망하는 귀농귀촌인은 순창군청 인구정책과 귀농귀촌팀(063-650-1593~5)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상담 및 신청하면 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올해 초부터 귀농귀촌 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많은 도시민들이 귀농을 고려하고 있다면서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순창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순창군은 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인구 유입을 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3-06 10:46: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배너
배너
배너
광주교육진흥원
전라남도교육감-강숙영 박사
추천기사더보기
뉴스리뷰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내외, 진관사 방문…“국민 상처 보듬고 국정 정상화 매진”
  •  기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내외, 은평 연서시장 깜짝 방문…“소상공인 살아야 경제 산다”
  •  기사 이미지 광복 80년 빛 축제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광화문서 8일간 열린다
정책공감_리뉴얼
월간 Hot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